본문 바로가기
『 IT이슈&정보 』

‘삼성페이 미니’ 등록 거부한 애플 앱스토어

by hulkbuster 2016. 12. 12.

‘삼성페이 미니’ 등록 거부한 애플 앱스토어

 
  

 

 


애플이 온라인 결제 전용 `삼성 페이 미니` 애플리케이션(앱)의 앱스토어 등록을 거부했다.

삼성 페이 미니는 삼성전자가 내년 1월에 선보일 온라인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 제조 시장에서 세기의 라이벌인 삼성과 애플 간 갈등이 온라인 결제 시장으로 번지는 양상이다. 삼성은 애플 단말기를 통한 서비스를 사실상 접고 안드로이드 진영에 집중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11일 금융권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삼성 페이 미니를 내년 1월에 출시한다. 당초 삼성은 삼성 페이 결제의 온라인 확산을 위해 미니 버전을 준비해 왔다. 국내 일부 카드사와도 연동 테스트를 완료, 최종 출시일을 내년 1월로 확정했다.

 

 

아이폰에서도 삼성 페이 미니 연동을 위해 애플에 앱스토어 등재를 신청했지만 최근 거부 통보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앱스토어 재신청을 하지 않기로 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 85%를 점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진영으로만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애플의 삼성 앱 거부 이유는 외부에 명확히 공개되지 않았다.

삼성 페이 미니의 특정 기능이 애플의 보안 정책이나 규정에 어긋나 승인이 거부됐을 수도 있다.

 

 

 

 

거부됐다면 삼성은 기능 보강이나 규정에 맞춰 재등록을 추진할 수 있다. 그러나 삼성은 재등록 시도 자체를 포기했다.

특정한 사유 없이 앱 등록이 거부됐다면 공정거래법 위반 소지가 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560592&viewType=pc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28424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