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이슈&정보 』

삼성 갤럭시노트9에 내장형 지문센서 예고...특허출원

by hulkbuster 2018. 5. 7.

삼성 갤럭시노트9에 내장형 지문센서 예고...특허출원 







IT사이트 91모바일스는 4일(현지시각) 삼성전자가 미특허청에 제출한 내장형 센서가 들어가는 스마트폰 기술특허 출원서류를 확인, 올가을 나올 갤럭시노트9에 내장형 디스플레이 지문센서가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제출된 특허출원 서류 도면에서 보면 삼성전자는 새로운 인디스플레이 센서를 전면패널 맨아래쪽에 포함시킬 것으로 보인다. 

단말기 사용자가 자신의 손가락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화면위에 올리면 자동으로 손가락 아래 부분에 불이 켜지면서 손가락지문 스캔이 이뤄진다. 이후 필요한 인증과정이 이뤄지면서 단말기 접속이 허용되거나 거부된다.


올해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9은 8월말 경에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6월말~7월 초가 되면 삼성전자의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갤럭시노트9 제품 유출정보가 쏟아지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도 화면 내장형 지문센서를 탑재하지 않게 되면 내년 2월말 갤럭시S10라인에 넣게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이 경우 중국 비보(X21 UD), 화웨이(메이트RS)에 비해 6개월 이상 1년 정도 뒤지게 된다.



이와 별개로 대만 디지타임스는 3일 현지 업계 소식통을 인용, 대만 지문센서업체 구딕스(Goodix Technology)와 에지스테크놀로지(Egis Technology)가 삼성전자 스마트폰용 지문센서 주문을 받고 출하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제품들이 갤럭시노트9에 들어갈 내장형 지문센서인지 확인되지는 않았다.


외신에 따르면 구딕스는 화웨이와 배타적 내장형 지문센서 공급계약을 맺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품 정보 사전유출로 잘 알려진 중국의 트위터러들은 이미 지난 2월말 3월초에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9용 내장형 지문센서를 


테스트중이라고 전하고 있다.







 출처: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19422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2082141?po=0&od=T31&sk=&sv=&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pt=0222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