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이슈&정보 』

삼성SDI, 신형 기어S 배터리 양산…용량·안정성↑

by hulkbuster 2018. 6. 12.

삼성SDI, 신형 기어S 배터리 양산…용량·안정성↑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삼성전자 기어S4용 고용량 프리폼 배터리를 조만간 양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 내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신형 배터리 용량이 470mAh에 육박한다고 전했다. 이는 전작인 기어S3의 380mAh를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웨어러블 기기와 같이 내부가 협소한 제품은 배터리 용량을 늘리기가 어렵다. 프리폼 배터리는 원형 디자인에 적합하도록 사각형이 아닌 육각형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 부피를 최소화하면서 에너지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삼성SDI는 용량을 추가하기 위해 설계, 특히 패키징에 변화를 꾀했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미니 셀(Cell)’ 생산설비를 통해 품질은 물론 안정성까지 한층 강화했다. 제품 특성을 고려했을 때 신체와 맞닿아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결과다.


기어S4가 470mAh 용량의 프리폼 배터리를 사용한다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가운데 처음으로 마(魔)의 400mAh의 벽을 돌파하는 제품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보다 배터리 용량이 큰 스마트워치도 시장에 선보인 바 있으나 크기, 두께, 무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기어S4가 가장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9660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2217900?po=0&od=T31&sk=&sv=&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pt=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