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이슈&정보 』

애플, 아이폰SE 4 생산 취소되거나 2024년 이후로 연기될 것.

by hulkbuster 2022. 12. 21.

 애플, 아이폰SE 4 취소 or 연기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4세대 아이폰SE의 루머는 지난 몇달 동안 계속해서 들려 왔는데, 당초의 로드맵 대로 출시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 유명 애널리스트 밍치궈(郭明錤 / Ming-Chi Ku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 통해, 애플이 아이폰SE 4의 대량 생산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아이폰SE‌ 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4 플러스 등 중저가 포지션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예상치에 한참 미치지 못하다 보니 하위 등급 기기의 생산에 대한 고민이 커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애플은 보급형 라인의 제품 생산 계획을 지연시키거나 폐기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 4 취소되거나 연기될 것

 

 보급형 라인의 판매 부진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동일한 가격대의 경쟁 기기만큼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보급형 아이폰 모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이폰12, 아이폰13 라인업에 넣었던 미니 모델의 판매 실적 부진으로 애플은 5.4인치 아이폰 라인을 아예 없애버렸습니다. 그 자리를 대신한 아이폰14 플러스 또한 판매량이 예상보다 저조한 상황입니다. 유일하게 아이폰14 프로 모델만이 공급 문제가 있었음에도 제일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애플은 내년부터 플래그십 모델에 한정해 개발을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이러한 상황으로 아이폰SE 라인은 개발이 뒤로 밀리거나 계획된 디자인보다 훨씬 원가 절감한된 디자인으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SE‌ 4로 염두하고 있는 디자인 개발 계획은 많은 비용이 들어 판매가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에 제품 포지셔닝이 애매해지고 판매부진의 반복되어 기대 수익을 재고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당초에 알려는 바는 애플이 ‌아이폰SE‌의 새 버전을 개발 중이며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아이폰SE‌ 4는 현재 ‌아이폰14‌ 기본 모델과 유사한 상단 노치가 들어가고 6.1인치 크기의 LCD 또는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 초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애플이 보급형 아이폰에 OLED와 LCD 디스플레이 중 무엇을 채택할지 아직 결정짓지 못했다고 합니다. 또한 터치ID를 지원하는 홈 버튼을 넣는 대신, 페이스ID를 넣거나 전원 버튼에 ‌터치ID‌를 넣는 방식을 선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관련 게시물 바로 가기

2022.10.11 - [『 IT이슈&정보 』] - 아이폰SE4, 노치 달고 6.1인치 LCD 디스플레이 탑재

 

아이폰SE4, 노치 달고 6.1인치 LCD 디스플레이 탑재

아이폰SE 4세대, 6.1인치 LCD 디스플레이 + 노치 D.S.C.C(Display Supply Chain Consultants) 분석가인 로스 영(Ross Young)은 아이폰에 대한 신빙성 있는 소식을 자주 전해주는 인물 중 하나이며 적중률 또한 훌륭

no1jh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