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이슈&정보 』

'점유율 6%' 조준호의 굴욕...‘LG G5' 자존심 구긴 홈쇼핑 행보

by hulkbuster 2016. 5. 4.

'점유율 6%' 조준호의 굴욕...‘LG G5' 자존심 구긴 홈쇼핑 행보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G5의 판매는 LG전자 쪽에서 먼저 방송 요청을 했다.


출시 직후 바로 LG전자측으로부터 방송편성 문의를 해 왔다는 것.


마침 롯데홈쇼핑도 전략적으로 판매가 필요하다 싶어,


기획 방송으로 런칭했다는 후문이다.


현재까지 5000건 주문이 접수됐으며, 향후 방송 계획은 오는 6일 새벽 1시에 예정돼있고,


이후에도 계속 방송편성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단말의 경우 ‘염가’ 판매라는 부정적 이미지 때문에 출시 직후 홈쇼핑에서 방송 판매하는 사례가 드물다”며


“이번 G5 홈쇼핑 판매는 전작 G4가 부진했던 만큼,


다각도로 유통 채널을 넓히자는 취지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같은 LG전자의 다급함이 G5 국내 판매량 반등을 성공시킬 수 있을지는 지켜볼 일이다.


LG전자는 G5 판매량 사수를 위해 계열사 LG유플러스 외에 1위 통신사업자 SK텔레콤과의 협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조준호 MC본부장은 지난 20일 판매량이 주춤한 G5의 상승세를 이끌어내기 위해 SK텔레콤 사옥을 직접 찾아,


장동현 SK텔레콤 사장과 미팅을 가진 바 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119&aid=0002132238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163354 







반응형

댓글